이론

개인화를 넘어서 '초개인화'

Simon Yoon 2022. 7. 23. 23:56

'개인화'와 '초개인화'

'개인화'는 AI 와 Bigdata 기술을 가지고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eg.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등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상황과 맥락을 파악한다. 또한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비슷한 사람들끼리 유형화하여 고객을 분류(User Segmentation)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맞춤 컨텐츠, 제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개인화'도 '개인화'와 마찬가지로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개인정보, 행동 데이터(eg. 인터넷 검색 패턴, 구매 상품에 대한 반응, 장바구니 내역 등의 구체적인 행동 패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AI를 이용해 분석하고 예측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초개인화'는 사용자의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해서 '나도 모르는 내가 원하는 것'을 제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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